MacOS X에 Sublime Text 버전 3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C++ 빌드 환경을 제공한다. 그러나 기본적으로 설정된 C++ 빌드는 g++
컴파일러의 기본 옵션으로 소스 코드를 컴파일하고 빌드하는 것이다. 그래서 C++ 버전 11 이후의 기능을 컴파일하고 빌드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지 않는다.
기본적인 C++ 빌드 환경은 다음과 같은 명령어가 실행된다.
$g++ -o <executable file> <c++ 소스파일>
예로 소스 파일이 sourceTest.cc 이고 컴파일하고 빌드한 후 실행파일 이름이 sourceTest 로 하려고 한다면 빌드 명령은다음과 같다.
$g++ -o sourceTest sourceTest.cc
그러나 sourceTest.cc 파일을 C++ 11 버전으로 컴파일하고 빌드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이 -std=c++11
옵션을 추가하여야 한다.
$g++ -std=c++11 -o sourceTest sourceTest.cc
Sublime Text IDE(Integrated Development Environment)에서 새로운 빌드 시스템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Sublime Text 메뉴의
Tools 메뉴 아래 Build System 을 선택하고 New Build Sysytem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에디터 화면이 보인다.
다음은 C++ 버전 17 표준에 따라 C++ 소스파일을 컴파일하고 빌드하도록 설정하는 파일의 내용이다.
{
"shell_cmd": "g++ -std=c++17 \"${file}\" -o \"${file_path}/${file_base_name}\" && \"${file_path}/${file_base_name}\"",
"file_regex": "^(..[^:]*):([0-9]+):?([0-9]+)?:? (.*)$",
"working_dir": "${file_path}",
"selector": "source.c, source.c++, source.cc, source.cpp, source.cxx",
"variants":
[
{
"name": "Run",
"shell_cmd": "g++ -std=c++17 \"${file}\" -o \"${file_path}/${file_base_name}\" && \"${file_path}/${file_base_name}\""
}
]
}
C++ 표준 버전 11, 14, 17 각각의 빌드 옵션을 설정한 후 Tools 메뉴 아래 Build System 을 클릭하여 빌드 시스템을 확인하면 다음과 같다. 작성한 C++ 소스 프로그램을 빌드할 때 C++ 11, C++ 14, C++ 17 의 빌드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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